이용약관
< 총칙 >
제1조 목적
제2조 용어의 정의
제3조 이용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회원 >
제4조 회원가입
제5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제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서비스 제공 및 이용 >
제7조 정보의 제공 등
제8조 회원의 게시물
제9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제10조 1:1문의게시판
제11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제12조 서비스 이용의 한계와 책임
제13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등
제14조 구매신청
제15조 계약의 성립
< 구매 및 대금 결제 >
제16조 지급방법
제17조 수신 확인 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제18조 포인트 또는 적립금 제도 이용
< 배송/취소/환불 >
제19조 배송
제20조 취소/반품/교환
제21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개인정보보호 >
제22조 개인정보 수집
제23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제24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제25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제26조 회사의 의무
제27조 회원의 의무
< 기타 >
제28조 웹사이트 연결과 회사의 책임
제29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제30조 각 회사 간의 관계
제31조 분쟁의 해결
제32조 면책조항
제33조 재판권 및 준거법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풀무원건강생활(주)(이하, '회사'라고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함)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조건과 절차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 또는 회사의 홈페이지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서비스’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상의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③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④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해서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본 약관에 따라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⑥ ‘아이디(ID)’란 회사의 식별과 회원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또는 그 조합을 의미합니다.
⑦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과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⑧ ‘포인트' 또는 ‘적립금’이란 마일리지 등과 같이 서비스의 효율적인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⑨ '제휴사'란 회사가 업무 제휴를 통해 공동 마케팅, 공동 사업 등을 제공하기로 체결한 업체(법인, 개인 사업자 포함)를 의미합니다. 회사의 계열회사[씨에이에프㈜ 등을 포함]는 물론이고 계열회사가 아닌 업체도 회사와의 제휴 계약에 의하여 제휴사가 될 수 있습니다.
⑩ '서비스의 제한', '서비스의 중지'란 공공의 이익 또는 회사의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 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⑪ '해지'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3조 이용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② 회사의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각 서비스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약관 내용에 대해 확인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약관내용에 대하여 동의여부를 체크하는 방법으로 동의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동의 부분에 체크하면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회원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자
- 회원가입 신청일 현재 이미 몰에 가입된 자
-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이 약관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사항에 대한 통보나 수정을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일체의 불이익 또는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 명의로 가입 신청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 또는 서비스 운영이 지장을 주는 각종 행위 (상업적 안내문 및 비방 댓글 게시, IT시스템에 대한 고의적 침해 등)를 하는 경우
- 정보를 악용하거나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 오류 현상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때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경우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회원이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에 위반한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제3항의 사유로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러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등으로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 시 등록한 정보에 기명된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 주일이상 온라인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7조 정보의 제공 등
① 회사는 회사의 브랜드 제품, 관련 브랜드 사이트, 매장정보, 이벤트 등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공지사항이나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각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일정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등 관계법령상 요구되는 사항을 특정하여 회사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고 반드시 그 회원의 사전 동의절차를 거치도록 합니다. 이에 대한 회원의 동의철회 등 이용자의 권리와 행사방법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됩니다.
제8조 회원의 게시물
①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자료(또는 내용물)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확인되지 않은 사실 등으로 명예훼손의 여지가 있는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음란물 게재 혹은 음란 사이트 링크 등을 하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9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발송,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 내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서비스 내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가 없는 한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활용이 가능하며,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의 게시물을 게재할 권한이 있습니다.
④ 회원이 게시한 저작물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한다고 볼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고 이를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제10조 1:1문의게시판
① 고객문의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가의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입니다. 회사는 답변의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②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학술활동, 인쇄물 등의 저작활동, FAQ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상담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1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서비스 상에 게재된 광고 내용이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대하여 회원은 본인의 책임과 판단으로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하여야 하며, 그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의 한계와 책임
회원은 회사가 서면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특히, 회원은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된 영업활동의 손실 및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등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기타 국가 비상 사태 나 천재 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서비스 중단사실을 알려드립니다.
제14조 구매신청
회원은 몰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고객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 방법의 선택
제15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고객의 청약에 대하여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17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 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6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무통장 입금,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마일리지, 적립금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대한 대금 지급 등
제17조 수신 확인 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0조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8조 포인트 또는 적립금 제도 이용
①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 또는 적립금(회사가 회원에게 일정한 조건에 따라 부여하는 것으로 재산적 가치는 없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포인트 또는 적립금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 이용 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가 상이한 시기와 발생 원인에 따라서 회원에게 포인트 또는 적립금을 부여하여 회원이 합산된 포인트 또는 적립금 중 일부를 사용할 경우 포인트 또는 적립금의 차감 순서나 포인트 또는 적립금의 소멸시효 기간 등은 회사가 결정하여 공지합니다.
③ 누적된 적립금은 적립금의 적립시점으로부터 회사가 정한 세부 이용 지침에 따른 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
④ 이용 해지와 동시에 적립된 적립금은 소멸되며, 재가입하여도 한 번 소멸된 적립금은 다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⑤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 또는 적립금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또는 적립금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배송
①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이용자와 회사간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별 배송 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 합니다.
제20조 취소/반품/교환
①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 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③ 이용자가 결제를 완료한 후 결제 완료 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④ 상품준비중 상태에서 취소신청한 경우 회사가 취소 신청을 확인한 시점에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는 취소 처리가 가능하며, 상품 발송 이후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 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⑤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 완료일 후 7일이내까지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배송받은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⑦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고지하고 이용자의 서면(전자문서포함)동의를 받은 경우
⑧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이 회사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⑨ 회사에 반품 의사를 표현하여 협의되지 않은 임의 반품에 대하여는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⑩ 반품배송비를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⑪ 취소/반품 처리에 따른 환불은 카드결제의 경우 취소처리가 완료된 즉시 결제가 취소되며, 현금 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이용자가 원하는 결제수단으로 환불됩니다.
⑫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회사에 교환할 물품의 판매 중단 등으로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제21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위의 절차에 의하여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의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금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이미 재화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 회사는 그 재화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4조에서 정하는 범위의 금액의 지급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가 상품을 구매하여 적립금을 지급 받은 경우 청약철회를 하기 위해서는 이를 회사에 반환해야 합니다. 청약철회 시점에 적립금을 사용하여 회수가 어려운 경우는 해당 금액을 환불 금액에서 차감합니다.
⑥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 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설명합니다.
제22조 개인정보 수집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를 위해 각 사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개인정보 보호담당자를 별도로 지정해 관리하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개인정보 보호담당자의 성명과 연락처는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합니다.
제23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수집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된 자에게만 제공하고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활용하며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된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
-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통계작성 연구 또는 마케팅 활동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되어 제공하는 경우
-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회사 또는 제휴사와 관련하여 합병, 인수, 포괄적 영업양도 등이 있는 경우 합병 후 회사, 인수회사 및 영업양수인에 대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24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 일정기간 동안 예외적으로 수집한 회원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 고객요구사항 처리 및 A/S의 목적 : 수집한 회원정보를 회원탈퇴 후 30일간 보유
- 기타 회사 및 제휴사가 필요에 의해 별도로 동의를 득한 경우 : 별도 동의를 받은 범위 (회원정보 및 보유 기간) 내에서 보유
② 위 1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 각 호의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제25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업체의 세부내용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홈페이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본 약관 제13조 제1항에 근거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련 하여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준수하며,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예측이 가능한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④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27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적법한 절차와 내용으로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과 부정 사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하며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 자신의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회사의 안내가 있을 때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 결과와 회원이 약관을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회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등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사전에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 후,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재하거나 이메일 등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음란한 내용의 정보·문장·도형 등을 전송· 게시·이메일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게시·이메일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다른 사람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 기타 회사의 서비스를 위협하는 행위
- 개인이 재판매 등 영업 활동을 목적으로 서비스 혹은 재화를 구매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28조 웹사이트 연결과 회사의 책임
자담터 홈페이지와 다른 웹사이트(서비스 홈페이지 포함)가 각종 링크(예: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 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회사는 회원과 타 웹사이트간의 이루어지는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① 회사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30조 각 회사 간의 관계
① 각 회사는 회사에 속한 회사가 취급하는 상품·용역 또는 정보 등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각 회사의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사이트를 운영하므로, 각 회사는 회사에 속한 회원과 다른 회사의 회원간에 행해진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31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이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합니다. 단,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 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 및 동 시행령 제19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2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했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3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를 관할하는 법원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이 약관은 2020년 06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